고객사례

산업장비

ABCO

  • 23-07-27 16:59
  • 웹스시스템코리아
조회수 439

ABCO, 출시 기간 25% 단축

ABCO SOLIDWORKS PDM을 추가함으로써 설계 주기를 35% 단축하고 개발 비용을 25% 절감하고 스크랩 및 재작업 비용을 55%나 줄이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과제

제조 공정에서 설계 데이터를 활용 및 마이닝하고 설계 재사용 및 자동 개발을 극대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성장을 지원해야 합니다.

 

요약

SOLIDWORKS CAD 구현에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제품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추가하고 ERP(전사적 자원 관리)에서 PDM 데이터를 활용하여 생산 공정에서 효율성을 개선합니다.

 

결과

설계 주기 35% 단축

출시 기간 25% 단축

BOM 정보 생성 속도 50~60% 향상

개발 비용 25% 절감, 스크랩/재작업 55% 축소





ABCO Automation, Inc. 3M, Goodyear, GE Coca-Cola를 비롯한 전 세계의 제조업체가 제조 문제를 해결하여 우수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턴키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합니다. ABCO는 점점 짧아지는 리드 시간 내에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고품질 자동화 장비 개발로 명성을 쌓았습니다.


2010 ABCO는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수정본 관리를 강화하며 설계 주기를 단축하고 비용을 줄이기 위해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제품 데이터 관리(PDM) 시스템을 추가하여 SOLIDWORKS 3D 설계 소프트웨어 활용 및 관련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했습니다. 


b24af5d2bede1ba1c9580396a27a391c_1681202280_0717.jpg


제품 개발에 대한 가시성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시스템 덕분에 ABCO는 운영에 대한 통찰력을 빠르게 얻고 엔지니어링 내부 및 외부의 워크플로를 자동화할 수 있었습니다. ABCO는 설계 주기 35% 단축, 출시 기간 25% 단축, 개발 비용 20% 절감, 스크랩과 재작업 관련 비용 55% 축소 등 생산성 증대 효과를 얻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ABCO는 전사적으로 효율성을 5%나 더 향상시켰습니다.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소프트웨어 시스템에서 설계 데이터를 추출하여 여타의 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기법을 개발해 냈습니다."라고 ABCO CAD 관리자 Michael Sveda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PDM 시스템에서 얻은 데이터를 ERP(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으로 가져와서 관련 비즈니스 기능을 지원하고, Microsoft® SQL Server Reporting Services를 이용해 PDM SQL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해당 데이터를 대조하여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DM ERP 시스템을 이러한 식으로 활용함으로써 모든 파트, 어셈블리 또는 프로젝트의 상태를 프로세스의 어느 시점에서든 정확히 보여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b24af5d2bede1ba1c9580396a27a391c_1681202299_4851.jpg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소프트웨어를 처음 구축한 이래로 PDM 시스템에서 설계 데이터를 추출하여 여타의 목적[ERP]으로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기법을 개발해 냈습니다. ...PDM ERP 시스템을 이러한 식으로 활용함으로써 모든 파트, 어셈블리 또는 프로젝트의 상태를 프로세스의 어느 시점에서든 정확히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Michael Sveda CAD 관리자


워크플로, BOM 생성 및 구매 자동화

또한 ABCO SOLIDWORKS PDM Professional을 사용함으로써 ABCO의 체계와 고객의 수정본 체계에 차이가 있을 때 고객에 맞추고, BOM 생성을 자동화하고 견적과 구매를 보다 효율화하는 등 다른 영역으로 워크플로 자동화를 확장했습니다.


"우리는 SOLIDWORKS PDM Professional에서 원시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위해 Microsoft Excel 매크로를 만들었으며, 그것을 이용해 최종 BOM 정보를 생성하고 우리 ERP 시스템에 깔끔하게 업로드하고 구매 에이전트에게 통지하는 작업까지를 모두 해내고 있습니다."라고 Sveda는 강조합니다. "BOM 생성에서 효율성이 50~60%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이러한 데이터 마이닝 기능 덕에 파트 주문이 한결 쉽고 빨라져 추가로 시간과 비용이 절감됩니다."



표준 파트의 재사용

ABCO가 개발하는 모든 시스템은 주문에 맞춰 설계되는 특수한 일회성 솔루션이므로 설계 재사용이 다소 제한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OLIDWORKS PDM Professional을 사용함으로써 ABCO는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파트를 구분해 낼 수 있으므로 과거에 개발한 시스템과 유사한 요구 사항이 나타날 경우 엔지니어가 PDM을 통해 이전의 설계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그것을 새 설계의 도약대로 사용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비용 감축 및 생산성 증대 효과에 더하여 고객에게 경쟁 우위를 부여하는 믿을 수 있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검증된 평판으로 ABCO의 재구매 고객 기반은 90%를 넘습니다. SOLIDWORKS PDM Professional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현지 리셀러에게 문의하십시오.


45f650a1d7d2c934d08290fbb3894add_1690444635_9864.png

(주)웹스시스템코리아는 파트너십 기반으로 “고객의 성공을 위해 솔루션과 가치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