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례

조선&해양

Indmar Products, Inc

  • 23-07-27 16:57
  • 웹스시스템코리아
조회수 406

Indmar Products, Inc.

SOLIDWORKS 솔루션을 이용한 해양 엔진 제품 혁신 역량 증대.


과제

제품 개발 사이클 단축, 고객 상호작용 효율화 및 증대된 처리량 지원을 위한 워크플로 간소화.


요약

SOLIDWORKS Professional 설계, SOLIDWORKS Premium 설계 및 해석, SOLIDWORKS Flow Simulation 전산유체역학(CFD) 해석,

SOLIDWORKS Composer 기술 커뮤니케이션 및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제품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구축


결과

설계 주기 40% 단축

물리적 프로토타입 제작 2회분 축소

데이터 교환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 개선

비용이 많이 드는 사진을 렌더링으로 대체




Indmar Products, Inc.는 웨이크보드 및 워터스키용 고성능 보트와 급류타기용 제트보트에 사용되는 인보드 엔진을 제조합니다. 1971년에 미국 해병 출신의 Dick Rowe에 의해 테네시주 밀링톤에서 창립된 Indmar는 자동차 엔진을 해양 환경에 맞게 개조하여 해양 인보드 엔진으로 바꾸는 분야의 전문 기업입니다. 엔진을 해양 환경에 맞게 개조, 즉 보트 용도로 변환하는 작업은 손이 많이 갈 뿐 아니라 기본적인 엔진 블록을 제외한 모든 요소를 대상 보트의 성능 요구사항과 미 해안경비대의 규제 요건에 부합하도록 재설계하는 과정을 수반합니다.


Indmar Dick의 아들인 Chuck Rowe의 리더십하에 해양 업계에 수많은 혁신을 이루었으며 가솔린 인보드 해양 엔진을 제조하는 비공개 기업 중 가장 큰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일례로 이 회사는 Cadillac Northstar Chevrolet LS-1 Corvette 엔진을 최초로 해양 용도로 개조했으며, 현재는 F-250 Super Duty 트럭에 사용되는 Ford 6.2L 16밸브 V-8 엔진의 변형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90년대까지 모든 설계를 수작업으로 하였으며, 그 후로 AutoCAD® 2D 설계 도구를 도입한 데 이어 Pro/ENGINEER® Autodesk® Inventor® 3D 설계 패키지로의 전환했습니다. 그러다가 2014년에 Indmar 경영진의 결정에 따라 고객 및 파트너와 보다 손쉽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워크플로를 간소화하여 설계 사이클을 단축하고 처리량을 늘리고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는 목표하에 자사의 3D 설계 환경을 재평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엔지니어링 부사장 Jason Stimmel의 말에 따르면 Indmar는 애플리케이션이 한결 사용하기 쉽고 경제성이 높으며 엔진의 설계에 관하여 보트 제조 고객과 협업을 수행하기 위한 인터페이스가 보다 용이하다는 점을 들어 통합형 SOLIDWORKS® 3D 제품 개발 플랫폼으로의 이전을 결정하고 , SOLIDWORKS Professional 설계, SOLIDWORKS Premium 설계 및 해석, SOLIDWORKS Flow Simulation 전산유체역학(CFD) 해석, SOLIDWORKS Composer™ 기술 커뮤니케이션 및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제품 데이터 관리(PDM)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구축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고객이 어느 버전이든 SOLIDWORKS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공급업체들 역시 마찬가지라고 Stimmel은 말합니다. “SOLIDWORKS로의 이전을 통해 우리는 보다 보편적인 플랫폼을 갖게 되었으며 결과적으로 데이터를 공유하고 인보드 엔진의 설계에 관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것이 한결 용이해졌습니다.”



“SOLIDWORKS 플랫폼의 효율 증진 효과가 확인됨에 따라 이제 모든 설계자에게 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CSWP] 또는 Certified SOLIDWORKS Expert[CSWE] 시험을 통과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인증을 필수 사항으로 지정한 것은 설계자들의 SOLIDWORKS 기술 수준을 높임으로써 효율이 더욱 증진된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 Jason Stimmel 엔지니어링 부사장



단축된 설계 사이클 및 인증의 의무화

또한 플랫폼을 SOLIDWORKS로 이전한 결과 Indmar SOLIDWORKS PDM Professional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설계 및 엔지니어링 워크플로를 자동화 및 효율화함으로써 확장된 처리량을 지원할 수 있을 정도로 자사의 설계 사이클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설계 시간이 40%나 단축되었는데 엔지니어링 프로세스가 보다 효율화된 것이 주효했다 Stimmel은 말합니다.


SOLIDWORKS 플랫폼의 효율 증진 효과가 확인됨에 따라 이제 모든 설계자에게 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CSWP] 또는 Certified SOLIDWORKS Expert[CSWE] 시험을 통과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인증을 필수 사항으로 지정한 것은 설계자들의 SOLIDWORKS 기술 수준을 높임으로써 효율이 더욱 증진된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프로토타입 제작 과정 축소 및 배기 및 냉각 시스템 개선

Indmar SOLIDWORKS 설계 솔루션으로부터 이득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SOLIDWORKS Premium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구조적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부품의 성능을 검증하고, SOLIDWORKS Flow Simulation 소프트웨어의 CFD 해석 기능을 사용하여 엔진 배기 및 냉각 시스템의 유체 유동과 열 거동을 최적화함으로써 생산성 증진 효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통합형 시뮬레이션 도구를 이용해 2회분의 프로토타입 제작 과정을 없앨 수 있었으며 이에 따라 개발 사이클이 단축되고 비용이 절감되었습니다.”


“또한 SOLIDWORKS Flow Simulation 소프트웨어를 통해 도출되는 결과와 물리적 테스트 결과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도 크게 만족하고 있다 Stimmel은 덧붙여 말합니다. “처음에는 우리도 보다 고사양의 유동 패키지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해 본 후로는 SOLIDWORKS Flow Simulation이 정확한 결과를 제공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SOLIDWORKS 모델링 환경 내부에서 자연스럽게 통합되므로 추가로 시간이 절약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양 업계의 새로운 혁신을 가져옴

Indmar SOLIDWORKS 플랫폼으로 표준화를 마친 이후로 인보드 엔진의 플러싱을 위한 플러시 키트가 내장된 혁신적인 워터 인테이크 스트레이닝 액세서리를 Strainer Pro라는 이름으로 출시했습니다. Strainer Pro는 두 개의 제품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서 사용하기 간편한 정원용 호스 연결부가 통합되어 있어 엔진의 플러싱이 용이하며 사용하기 간편한 하나의 제품을 이용해 보트 소유자들이 각종 부스러기들부터 엔진을 보호하고 유해 수생생물의 제거 및 유지보수를 간단히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Strainer Pro는 순전히 SOLIDWORKS만을 이용해 개발했으며 두 개의 제품이 하나로 결합되어 있고 점검 및 유해 수생생물 제거 작업을 빠르게 마칠 수 있어 고객이 더 많은 시간을 물에서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고 Stimmel은 설명합니다. “또한 당사는 매뉴얼과 파트 카탈로그에 사용되는 고비용의 사진을 SOLIDWORKS Composer 소프트웨어를 통해 생성된 렌더링으로 대체하는 등 사용자 매뉴얼의 개발 측면에서도 혁신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주)웹스시스템코리아는 파트너십 기반으로 “고객의 성공을 위해 솔루션과 가치를 제공합니다.”